한국인전용
처음 베트남어 2개월 단기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된 계기는 우리들의 경험에서 였다. 대한민국안에서의 숨막히는 취업전쟁... 우리 또한 그 경쟁을 뚫고 쟁쟁한 기업에 취업하였지만, 기업에서의 반복되는 업무와 숨막히는 분 위기에서 우리들의취업에 대한 기쁨은 잠시였고 실망만 커져갔다.'무엇을 위해 대학에서 공부를 하였고, 무엇 을 위해 직장에서 일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말이다.' 처음 우리는 같은 대학을 다니며 GLP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에서 처음 만났고 우리의 내면엔 같은 생각,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었다. 현대사회의 나사와 같은 부품이 되고 싶지 않았고, 비록 결과가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우리의 꿈을 꾸고 이에 대해 도전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었다. 때문에 어렵게 취한 취업의 기쁨에도 그렇게 오랜 기쁨을 누리지 못한것 같다.
이 같은 이유로 우리는 한국이 아닌 "베트남"이라는 나라에 그 꿈을 펼치고 싶었고, 이 곳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보았기에 우리만의 회사를 차리게 되었다. 또한 이 기회를 다른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알리고자 짧은 2개월 단 기 프로젝트를 기획하게된것이다. 2개월동안 많은 것을 보고 배울수는 없겠지만, 직접 보고 느끼며 베트남이라 는 나라가 얼마나 무한한 가능성을지닌 나라인가를 말이다.
기대효과!
2개월간의 단기 어학연수를 통해 베트남어의 어려운 6성조를 현지인들과 대화를 통해 완벽히 익히고, 베트남어 의 기본, 간단한 회화를 구사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베트남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
베트남어는 어려운 중국의 4성조를 뛰어넘는 6성조를 가지고 있는 언어이다. 비록 글자 모양이 영어와 비슷하다 하여 쉽게생각하고 접근했다가는 언어의 벽 앞에서 무너지고 만다.
이런 베트남어는 책, 인강으로 어느 정도 단어와 회화를 익힐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현지인들과 대화를 할 때 6 성조의 발음때문에 전혀 다른 의미가 되어버려 대화가 통하지 않게된다. 이미 한국의 주입식 영어를 경험해 보 았다면 리스닝과 스피킹일 얼마나 중요한지 알 것이다. 따라서 한국인들을 위해 기본을 익힐 수 있는 2개월 단 기 프로젝트를 만들게 되었다.